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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블랙썬더의 탄생: 작은 공장의 대담한 도전
여러분은 이 초코바를 아시나요? 익숙하지만 어디서 본 듯한 이 초콜릿, 바로 블랙썬더입니다! 일본에서 국민 간식으로 자리 잡았으며, 한국에서도 꾸준히 사랑받고 있는 제품이죠. 하지만 이 블랙썬더는 사실 무명의 중소기업 유라쿠 제과에서 탄생한 과자였습니다.
유라쿠 제과는 1955년 도쿄에서 설립된 작은 과자 공장이었습니다. 초창기에는 웨이퍼와 초콜릿을 하청 생산하는 회사였지만, 1994년 사내 개발팀에서 ‘젊은 층을 겨냥한 크런치 초콜릿’을 만들자는 아이디어가 나오며 블랙썬더가 탄생했습니다.
😞 초코바 대란? 블랙썬더의 초기 실패
하지만 블랙썬더의 출시는 대실패였습니다. 30엔이라는 가격은 어린이 과자로는 너무 비쌌고, 성인용 과자로는 너무 저렴해 보였습니다. 소비자들에게 어필하지 못한 블랙썬더는 결국 단종 위기에 처하게 됩니다.
📢 대학가에서 시작된 입소문, 다시 살아나다
다행히도, 블랙썬더의 유일한 팬이었던 규슈 지역 영업사원의 노력 덕분에 판매는 지속되었습니다. 그리고 대학가에서 저렴한 간식으로 입소문이 나기 시작하면서 점점 인기를 얻게 됩니다.
💡 기발한 마케팅 전략으로 전국구 히트
2010년대에 들어서면서, 유라쿠 제과는 ‘의리 초코’ 캠페인을 시작합니다. 부담 없이 친구나 동료에게 줄 수 있는 초콜릿이라는 컨셉이 큰 인기를 끌며, SNS에서 화제가 되었습니다.
그리고 2008년 베이징 올림픽에서 일본 체조 선수 우치무라 고헤이가 경기 전 블랙썬더를 먹는다고 밝혀지면서 판매량이 급증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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